1. 플러터 플로우
- 플러터에 특화된 UI 구현 툴, 웹에서 UI를 디자인 하면 플러터 앱을 통째로 반환한다고 함.
FlutterFlow - Build beautiful, modern apps incredibly fast
2. 폴더 구조
- screen : 스크린 전체에 해당되는 위젯들을 모아두는 폴어
- component : 스크린 구성하는데 공통으로 사용될 만한 요소의 위젯들을 모아두는 폴더
- model : 모델들을 따로 모아두는 폴더
- const : 상수들을 모아두는 폴더
3. 플러그인 추가
- pubspec.yaml에 추가
dependencies:
fluter:
sdk : fluter
cupertino_icons: ^1.0.2
webview_flutter: 2.3.1 // 웹뷰 플러그인 추가
- 그 외 플러그인
ㄴ sensor_plus : 핸드폰의 움직이는 속도 측정, 회전 측정, 자기장 측정
ㄴ geolocator : gps 권한 관리, 핸드폰 위치 업데이트 받기, 거리 계산하기
ㄴ camera : 카메라 권한 관리
ㄴ flutter_bllue : 주변 블루투스 기기 탐색
ㄴ wifi_iot : 와이파이 키거나 끄고, 연결 상태 가져오고, 와이파이 정보를 가져오고, 특정 와이파이에 연결
반응형
'스터디 > 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(2024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8장. 블로그 웹앱 : 콜백함수, 웹뷰, 네이티브 설정 - 프로젝트 설정, 권한 설정 (0) | 2024.08.26 |
---|---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7장. 앱을 만들려면 알아야 하는 그 밖의 지식 - 스플래시 스크린 앱 (0) | 2024.08.21 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6장. 기본 위젯 알아보기 - 위젯 종류 (0) | 2024.08.19 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6장. 기본 위젯 알아보기 - 위젯, child 대표위젯, children 대표 위젯 개념 위주 (0) | 2024.08.12 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5장. 플러터 입문하기 - hello code factory 출력, center위젯으로 중앙 정렬 (0) | 2024.08.1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