환경 : 맥북 m1
hello code factory 출력
materialapp : material design 기반의 위젯들을 사용하게 해주는 위젯
scaffold : materialapp 다음으로 위치하는 위젯으로 화면 전체를 차지하며 레이아웃 도와주는 기능 제공
ex, 화면에 알림과 같은 스낵바 실행, 위에 앱바 혹은 아래에 탭바 추가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{
runApp(
MaterialApp(
home: Scaffold(
body: Text(
'Hello Code Factory',
),
),
),
);
}
center 위젯으로 중앙으로 정렬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
void main() {
runApp(
MaterialApp(
home: Scaffold(
body: Center (
child : Text(
'Hello Code Factory',
),
),
),
),
);
}
모든 언어의 시작은 hello world
반응형
'스터디 > 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(2024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6장. 기본 위젯 알아보기 - 위젯 종류 (0) | 2024.08.19 |
---|---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6장. 기본 위젯 알아보기 - 위젯, child 대표위젯, children 대표 위젯 개념 위주 (0) | 2024.08.12 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5장. 플러터 입문하기 - 프로젝트 생성하기,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 추가하기 (0) | 2024.08.10 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4장. 다트 3.0 신규 문법 (3) | 2024.07.21 |
[코드팩토리의 플러터 프로그래밍] 2장. 다트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(0) | 2024.07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