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어댑터 패턴
1.정의
- 특정 클래스 인터페이스를 클라이언트에서 요구하는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한다. 인터페이스가 호환되지 않아 같이 쓸 수 없었던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.
2. 특징
- 객체 어댑터와 클래스 어댑터가 있다.
퍼사드 패턴
1. 정의
- 서브시스템에 있는 일련의 인터페이스를 통합 인터페이스로 묶어준다. 또한 고수준 인터페이스도 정의하므로 서브시스템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.
cf) 데코레이터 vs 어댑터 vs 퍼사드
- 데코레이터 : 인터페이스는 바꾸지 않고 책임(기능)만 추가
- 어댑터 :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다른 인터페이스로 변환
- 퍼사드 : 인터페이스를 간단하게 변경
최소 지식 원칙 (principle of least knowlege)
= 데메테르의 법칙과도 동일한 의미임
1. 정의
- 객체 사이의 상호작용은 될 수 있으면 아주 가까운 '친구'사이에서 허용하는 편이 좋다.
2, 4개의 가이드라인
1) 객체 자체
2) 메소드에 매개변수로 전달된 객체
3) 메소드를 생성하거나 인스턴스를 만드는 객체
4) 객체에 속하는 구성 요소
https://www.yes24.com/Product/Goods/108192370
이 책 7장을 읽고 정리한 글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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